메인콘텐츠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지역과 함께 내일로, 세계와 함께 미래로

대학소개대학소개

KIT News

갤러리, 6월 남상운 초대전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835
작성일
2019.06.07
첨부

금오공대갤러리, 6월 남상운 초대개최

- 연잎 모티브, 선염법 통한 표현법 주목

- 블루문-공간 시리즈 25점 전시



금오공대갤러리가 남상운 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 전시기간은 5일부터 29일까지며 작품 블루문-공간(Blue Moon-space)’시리즈 25점이 전시된다.

남상운 작가의 작품 모티브인 블루문은 연잎이다. 작가에게 연잎은 현실과 가상 사이에 펼쳐진 블루 스크린으로, 무엇이든지 표현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의 공간이자 가상적 공간으로 인식된다. 작가는 어린 시절 보았던 연잎을 새롭게 해석하여 현대인이 사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 특히 초기 작품에서 주로 보이는 극사실주의(하이퍼리얼리즘) 기법에 변화를 주어 최근에는 동양화적 기법인 선염법(번짐법)을 사용, 스토리 부여에 힘을 더했다.


남상운 작가는 작품을 통해 저마다 그려지는 가상의 이미지를 주지할 때 기억 속에 희미하게 걸쳐져 있는 풍경들이 서서히 드러날 것이라며, “관람객들이 작품을 만나는 시간 동안 마음의 여유와 행복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대 회화과와 동대학원 조형대학원 석사(미술학과), 홍익대 박사학위(미술학과)를 받은 남상운 작가는 더숲갤러리, 아트스페이스 어비움 등에서 개인전을 가지고, 100여 회의 단체전에 참여했다. 미술세계 대상전 입선(1993, 2012)을 시작으로 23회 창작 미협 공모전 대상(2000), 51회 개천미술 공모전 대상(2001) 등 다수 공모전에서 수상했다. 현재는 경기대 예술대학원 초빙교수로서 경기대를 비롯해 서울교대, 전남대 등에 출강하고 있다.


한편, 6월 7일 열리는 오프닝 리셉션과 12일 열리는 작가와의 대화 시간에서 작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작가와 직접 나눠볼 수 있다. 시민과 학생들을 위해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금오공대갤러리는 월~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