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공공부문 온실가스 감축 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KITNEWS
조회
4301
작성일
2019.11.04
첨부

공공부문 온실가스 감축 우수기관 선정

 

- 전년 대비 13% 감축, 환경부장관 표창

 

우리 대학이 ‘공공부문 온실가스·에너지 감축 실적 우수기관’에 선정돼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2018년도 공공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는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을 근거로 각 기관별 기준배출량을 제시한 후 연차별 감축목표를 기준으로 이행실적을 점검한다. 우리 대학은 2018년 감축목표 26% 대비 35.9%를 달성하며 전년대비 13%를 감축하는 성과를 낳았다. 

시상식은 지난달 30일 서울 KW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8년도 공공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 운영성과 보고대회’에서 열렸으며, 우리 대학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공공부문 대표 기관으로 감축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우리 대학은 정부의 에너지·자원 자립 정책인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 및 이용 보급 촉진을 위해 △캠퍼스 내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산학협력관 지열발전장치 설치 △태양광 및 하이브리드(풍력+태양광) 가로등 설치 등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과 공공요금을 절감했다. 이밖에도 LED 조명 보급률 100% 조기 달성으로 기존 에너지 소비를 1/3로 줄이고, 강의실, 실험실, 복도, 화장실 등 소등되지 않고 방치되는 조명에 인체 감지센서를 설치, 자동 조명 제어를 실시하며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였다. 

정시영 사무국장은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이 중요하다”며, “에너지 절약을 위해 자발적으로 노력해 준 대학의 전 구성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