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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부속기관] (중요) 기존 웹메일 종료 및 클라우드 시스템 전환에 따른 구성원 안내

작성자
하창호
조회
217
작성일
2024.09.25
부서
정보전산원
내선번호
0544787182

안녕하세요. 정보전산원입니다.


기존 교내 웹메일을 G-클라우드 메일로 전환하는 일정을 공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오픈일: 2024108() * G-클라우드 체험기간

 오 픈 : 20241011() 14:00 * G-클라우드로 메일 수발신 


* 재학 및 재직 중인 구성원의 이메일 주소는 지속적으로 유지됩니다.

* 졸업자 및 퇴직자는 자세히 내용을 확인하셔서 이메일 분실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조치를 바랍니다.


우리 대학의 지속적인 이메일 계정 유출 사고 및 웹메일 시스템의 보안 취약점 패치 불가로 인해 기존 웹메일을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따라서 국내 클라우드 기반 협업 시스템(이메일, 메신저 등 지원)으로 20241011일 전환 예정입니다


다만, 국내 클라우드 시스템이 유료로 운영됨에 따라서 비용이 발생하므로 졸업자 및 퇴직자 등을 포함한 

기존 모든 구성원의 계정을 유지할 수 없어서 계정 유지 및 삭제 대상자와 조건을 우리 대학의 정보화추진위원회 및 정보전산원 운영위원회에서 아래와 같이 결정하였습니다.



(필독) 졸업자 및 퇴직자 중에 계정유지기간이 30일 경과하신 분들은 교내 웹메일을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므로 반드시 확인하고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1. 1011일 이후에는 기존 웹메일로 이메일 수발신이 불가합니다.

2. 신규 전환하는 국내 클라우드 시스템에도 가입이 불가함을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3. 기존 웹메일는 20241010일 종료될 예정이며, 101114시 이후에 기존 웹메일은 수발신이 되지 않습니다.

4. 중요한 이메일은 미리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5. 1011일 이전에 미리 교내 메일 주소를 수신주소로 지정한 모든 사이트에 접속하여 수신주소를 다른 메일주소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메일 수신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꼭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카드결제내역을 메일로 수신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해당 사이트로 가셔서 기존 수신주소를 (**@kumoh.ac.kr)-> 다른 메일주소(***@naver.com )로 변경

6. 기존 웹메일은 @oldmail.kumoh.ac.kr을 통하여 20251231일까지 유지할 예정입니다.

 

졸업자 및 퇴직자도 소중한 가족이기에 전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은 가득하지만,

우리 대학의 한정된 예산이 투입되는 서비스로서 재학 및 재직 중인 구성원에게 먼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오니 많은 양해 바랍니다.

차후 대학에서 충분한 예산이 확보된다면 많은 구성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겠습니다.

(, 졸업자 및 퇴직자 등의 경우에 발전기금납부 등에 따른 예우로 국내 클라우드 시스템에 계정을 제공할 예정임).

 

감사합니다.

 

2024925일 정보전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