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우리 대학 'Creative-Idea EXPO 2017'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2267
작성일
2017.11.24
첨부

 

 

우리 대학 'Creative-Idea EXPO 2017' 개최

 

 

- 지역 기업과 학생작품 기술사업화 MOU 체결

 

- 학생·창업동아리 작품, 사업화 지원

 

우리대학교(총장 이상철)16일부터 이틀 동안 교내 체육관에서“C(Creative)-Idea EXPO 2017” 행사를 개최했다.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5년째 이어지고 있는 우리 대학 C-Idea EXPO는 우리 대학 LINC+사업단과 공학교육혁신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대경권기업성장지원센터, ()대구경북성공CEO포럼의 공동 주관으로 이뤄졌다.

 

올해는 일반·기업연계·융합형 캡스톤 디자인 작품 159개와 창업 동아리 작품 25,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작품 등 총 180여 개가 넘는 아이디어 작품들이 선보였다. 특히알리스(ARLISS) 2017(미국 캔위성 대회)’의 드론부문 최우수 기술상에 오른 접이식 자율주행 쿼드콥트등 대외 수상 작품이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 대학은 이번에 출품된 아이디어 작품들을 기업성장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사업화 컨설팅을 실시하고, 사이버 옥션 프로그램을 활용해 산업체와 연결,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조기 사업화가 가능한 작품 13건은 기술이전을 희망하는 지역 기업과 학생작품 기술사업화 MOU’를 체결하며, 창업을 향한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

 

 

 

인식센서가 탑재된 안전헬멧과 잠금장치작품으로 NDK(대표이사 김성수)MOU를 체결한 이종문(전자공학부 4) 학생은 캡스톤 디자인 활동을 통해 도전정신과 함께 큰 자신감을 얻게 됐다, “창의적 아이디어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기업 및 산학연 관계자와 지역 고등학생, 일반시민들이 참가한 이번 C-Idea EXPO는 금오공대 공학혁신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kit Engineering Fair 2017’와 함께 열려 규모 및 내용면에서 더욱 풍성해졌다.

 

이상철 우리 대학 총장은 창의활동과 실무가 융합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참신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산학연관 상호협력을 통해 학생 창의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