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우리대학, 산학기술창조관 기공식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3280
작성일
2016.01.20
첨부

 

 

[kit 포커스]

 

 

우리대학, 산학기술창조관 기공식 개최

 

 

- 지역 산·학 연관 허브로 '창조경제' 활성화 기여

 

- 기업부설 연구소, 국책사업단 지원 계획

 

 

 

 

 

 

우리대학교(총장 김영식)가 산학협력 허브 구축을 위한 산학기술창조관 건립 기공식을 18일 오후 3, 교내 신축공사 현장과 청운대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을 가진 산학기술창조관은 연면적 8,237로 지하 1, 지상 8층 규모로 건립된다. 국비 125.8억원, 대응자금 31.4억원을 포함해 총 157.2억원이 투입되며, 2년여의 사업기간을 거쳐 201712월 준공 예정이다. 금오공대 산학협력단을 비롯해 기업부설 연구소, 국책사업단, 학생 창업동아리 등이 입주하여 신기술 창조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공식에는 남유진 구미시장, 정병윤 경상북도부지사, 윤창욱 경북도의원부의장, 윤영철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류한규 구미상공회의소회장, 김진한 경북창조혁신센터장 등 지역 기관 단체장들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구미시는 산학협력을 통한 중소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산학기술창조관이 기업경쟁력 강화의 토대가 되길 바라며, 구미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축사를 통해경상북도는 청사이전을 통해 경북의 균형발전을 선도하고, 경제발전의 새로운 초석을 놓고자 한다.”오늘 기공식이 엘지전자의 대규모 투자와 함께 기업 지원을 위한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영식 총장은 인사말에서이번 산학기술창조관 건립은 연구 및 비즈니스를 위한 인프라와 신기술창조의 어려움을 겪어온 지역경제에 큰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창업활성화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