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거북선신화, 말레이시아 국제발명품전시회에서 3관왕 차지!

작성자
한수진
조회
3264
작성일
2012.06.11
첨부

                  (사진. 하재상 학생(좌)과 최현진 학생(우))

 

 

 

 

 

 

발명창업동아리 거북선신화,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국제발명품전시회에서 3관왕 차지!!

 

 

 

 

 

우리 대학 학생발명창업동아리 거북선신화’(회장 최현진)의 하재상(전자공학부 4), 최현진(소재디자인공학과 3) 학생이 지난 517~1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2012 말레이시아 국제발명품전시회에 참가하여 대회 3관왕을 차지했다.

 

하재상, 최현진 학생은 작품 ‘3차원 변형이 가능한 가변 멀티콘센트 대회 본선 은상, 대만발명협회 특별상, 러시아 세베르스탈(severstal) 기업 특별상을 거머쥐었다.

 

‘3차원 변형이 가능한 가변 멀티콘센트는 가변형 멀티콘센트에 관한 것으로, 각종 전기제품의 플러그가 접속되는 플러그삽입구를 구비하며, 상호 개별 콘센트소켓을 임의 자유로 일정 각도 회전이 가능하도록 연결하여, 원하는 모양으로 외부모형을 변경할 수 있는 가변형 멀티콘센트이다.

 

두 학생은항상 작품을 만들며 느끼는 것이지만,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는 시행착오와 교수님과 팀원들과의 작품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수정하고 보완하며 작품을 완성했는데, 이 작업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모두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하재상, 최현진 학생이 활동하고 있는 발명창업동아리 거북선신화’(지도교수 최성대)는 학생들의 기발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1991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대외 활동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수상소식과 더불어 방학에는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발명&창업캠프까지 진행하고 있다. 거북선신화는 현재까지 총 379건의 특허(실용신안) 출원과 45건의 특허(실용신안) 등록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