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주한 독일대사,우리대학 입주기업 (주)원바이오젠 방문

작성자
한수진
조회
3635
작성일
2011.06.20
첨부
            <사진 1. 한스-울리히 자이트 주한 독일대사(왼쪽)와 우형식 총장(오른쪽)>

 

 

주한 독일대사, 우리대학 및 입주기업 (주)원바이오젠 방문



   한스-울리히 자이트(Hans Ulrich Seidt) 주한 독일대사 일행이 6월 14일(화) 우리대학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우리대학 창업진흥센터(센터장 채석)의 입주기업인 (주)원바이오젠(대표이사 김원일)을 언론에서 접한 주한 독일대사의 방문요청에 의해 이루어졌다.

   우리대학 산학협력활동의 우수사례로 꼽히는 (주)원바이오젠은, 2006년부터 창업진흥센터에 입주한 업체로서 대학의 에너지․융합소재공학부(권오형 교수)와의 산학공동 연구개발을 통하여 첨단 의료용 소재를 개발하는 벤처기업으로서, 2008년도에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및 “경북 스타벤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첨단 의료용 소재분야 10여종이 넘는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3천만달러 규모로 중국기업의 투자를 유치하여 현지에서 폴리우레탄 폼 드레싱제(이노폼) 제품생산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폴리우레탄 폼 드레싱제(이노폼, 테라솝), 하이드로콜로이드 드레싱제(레노덤), 흉터개선용 실리콘 젤 드레싱제(렘스카) 등의 습윤드레싱제가 있다.

  이중에서도 독일 대사가 직접 관심을 갖고 방문을 하게 된 제품으로 첨단메디컬텍스타일인 조직유착방지막(써지큐라) 등의 제품을 구미시 1공단에 신축하고 있는 공장(2011년도 10월 완공)에서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

  특히 (주)원바이오젠은 유럽품질인증규격(CE)를 보유하고 있으며, 독일의  바이오 의약기업과 협업하여 해외시장으로 진출하는 성공적인 결과가 기대된다.


 
<사진 2. 한스-울리히 자이트 주한 독일대사(오른쪽에서 3번째)와 (주)원바이오젠 김원일 대표이사(오른쪽에서 4번째)가 기업소개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