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지역민과 함께 즐기는 버스킹 공연 열려

작성자
KITNEWS
조회
798
작성일
2024.05.29
첨부
지역민과 함께 즐기는 버스킹 공연 열려


- 대학 4개 공연 동아리 참여, 대동제 기간 대학로서 진행
캠퍼스 활성화 통한 지역 상생 모색 노력


지역민과 함께 하는 버스킹 공연이 2024 대동제 행사 기간에 대학로에서 열렸다. 


지역상생협의체 제안으로 추진된 버스킹 공연은 우리 대학 4개 공연 동아리(소리샘, C.O.K, 타니말라, 페이즈) 학생 40여 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민들도 즐길 수 있도록 대동제 기간에 진행돼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앞서 우리 대학은 올해 초 지역상생협의체를 구성해 지역사회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상생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대학 및 지역사회, 지자체 일원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매월 지역현안에 대한 발전적 정책 등을 도출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버스킹 공연은 대학로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코로나19 및 급격한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로 인근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주는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국립금오공대는 동아리 문화 행사뿐만 아니라, 도서관 북콘서트, 평생교육원 힐링콘서트, 학생성공처 갤러리 전시 등 다양한 문화 공연 등을 통해 지역사회 문화 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오는 2학기부터는 대학 총학생회와 연계해 대학로 정화를 위한 봉사 및 자율 방범대 활동 등도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