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News
기계공학부 박준영·김동주 교수 연구실, ’LG전자 타겟랩’ 선정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1741
- 작성일
- 2025.03.06
- 첨부
기계공학부 박준영·김동주 교수 연구실, ’LG전자 타겟랩’ 선정
- 박준영 교수 ‘나노분체공학실험실’ 및 김동주 교수 ‘유동및입자제어연구실’
우리 대학 기계공학부 박준영 교수의 ‘나노분체공학실험실’과 김동주 교수의 ‘유동및입자제어연구실’이 ‘LG전자 타겟랩’으로 선정됐다.
LG전자 타겟랩은 대학 연구실과 기업의 공동 연구 및 협업 활동을 통해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LG전자의 산학장학생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타겟랩에서 연구 과제를 함께 수행하는 연구실 소속의 석·박사대학원생들은 LG전자 특별채용 과정 응시 및 산학장학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준영 교수의 ‘나노분체공학실험실’은 분체 공학 및 청소과학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여기에서 파생된 2차전지 제조 공정 관련 연구를 LG전자 생산기술원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나노분체공학실험실은 지난 2023년 전문가 심사를 통해 안전관리 수준·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에 인증을 부여하는 과기부 주관의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도 선정된 바 있다.
김동주 교수의 ‘유동및입자제어연구실’은 열유동 및 입자의 거동을 해석적으로 예측하고 제어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LG전자, LG에너지솔루션 등 다수의 대기업과 산학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입자를 포집 및 제어하는 솔루션을 제공했다. 최근에는 고속으로 회전하는 베어링의 온도 및 발열량을 예측하는 프로그램 개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연구실 2곳에 대한 LG전자 타겟랩 현판식은 2월 27일 테크노관에서 진행됐으며, 박준영 교수와 김동주 교수를 비롯해 LG전자 박종일 팀장, 남진수 선임연구원 그리고 각 연구실 소속의 학생들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