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보도자료

신평캠퍼스 아름책마루 도서관 개관(2024.05.16.)

작성자
KITNEWS
조회
44
작성일
2024.06.24
첨부

24.05.16. 신평캠퍼스 아름책마루 도서관 개관.hwp

(2024.05.16.)

신평동 캠퍼스에 아름책마루 도서관개관


개인학습 및 그룹스터디, 세미나 등 이용 성향 반영해 조성

인근지역 학생, 재직자, 시민 위한 문화 공간 역할 기대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 신평동 캠퍼스에 아름책마루 도서관이 문을 열었다.

 

지난 5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아름책마루 도서관(관장 송지혜)은 개인학습 및 소규모 토론학습과 쉼이 공존하는 스마트 복합문화 공간이다. 신평동 소재 학과 교재부터 베스트 교양도서, 평생교육원 수강생 및 금오테크노밸리 입주 연구기관 지원도서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양호동 캠퍼스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도서도 캠퍼스 간 상호대차 신청을 통해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료 이용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RFID시스템을 갖춘 스마트 도서관으로 무인대출 및 무인반납이 가능해 구미시민 누구나 보다 편리하게 도서 대출·반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이용은 무료이고, 도서 대출 시에는 3만 원의 연회비를 납부하면 최대 3(대출기간 14)까지 대출할 수 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평생교육원 수강생은 무료로 대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송지혜 아름책마루 도서관장은 학생 및 시민들의 자유로운 사고의 확장과 협력 활동에 기여하고자 신평동 캠퍼스 내 다양하고 유연한 활동공간을 조성했다.”, “아름책마루 도서관이 학문과 문화의 결합을 통해 지식을 나누는 장소로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