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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방법 안내

작성자
박혜령
조회
3245
작성일
2017.01.16
부서
-
내선번호
-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방법 안내

 

1. 발급 목적 :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증빙자료 등으로 사용

 

2. 발급 방법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서 조회 : 수수료 없음, 공인인증서 필요

  - 2017년 1월 20일 이후 조회 가능합니다. 

  - 다만, 학생이 성인이라 부모님 연말정산용으로 학생의 자료가 자동으로 넘어가는게 아니므로,

     학생이  직접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로그인해서 자료 정보 제공 동의를 하여야

     부모님께 교육비 등 자료가 넘어갑니다.

  - 조회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 참고하세요.[바로가기]

인터넷 증명 발급

  - 우리 대학교 인터넷증명서 발급 홈페이지 이용하여 프린트 가능[바로가기]

학교 직접 방문

  - 자동증명발급기(학생회관 1층에 위치) 이용 : 학번, 비밀번호 필요

  - 대학본부 교무과(본관 201호)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

  - 최근 5년 내의 교육비 납입내역이 발급 가능합니다.

팩스민원 신청

  - 대한민국 정부민원 포털에서 증명 신청[바로가기] 후 동사무소에서 수령

  - 가까운 동사무소(·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하여 팩스민원 신청서(교육비납입증명서 기재 혹은 체크)

     작성하여 신청 후 동사무소에서 수령

민원우편 신청

  -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여 민원우편 신청서(교육비납입증명서 기재 혹은 체크)를 작성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