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방법 안내
- 작성자
- 박혜령
- 조회
- 3243
- 작성일
- 2017.01.16
- 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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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선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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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방법 안내
1. 발급 목적 :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증빙자료 등으로 사용
2. 발급 방법
■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서 조회 : 수수료 없음, 공인인증서 필요
- 2017년 1월 20일 이후 조회 가능합니다.
- 다만, 학생이 성인이라 부모님 연말정산용으로 학생의 자료가 자동으로 넘어가는게 아니므로,
학생이 직접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로그인해서 자료 정보 제공 동의를 하여야
부모님께 교육비 등 자료가 넘어갑니다.
- 조회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 참고하세요.[바로가기]
■ 인터넷 증명 발급
- 우리 대학교 인터넷증명서 발급 홈페이지 이용하여 프린트 가능[바로가기]
■ 학교 직접 방문
- 자동증명발급기(학생회관 1층에 위치) 이용 : 학번, 비밀번호 필요
- 대학본부 교무과(본관 201호)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
- 최근 5년 내의 교육비 납입내역이 발급 가능합니다.
■ 팩스민원 신청
- 대한민국 정부민원 포털에서 증명 신청[바로가기] 후 동사무소에서 수령
- 가까운 동사무소(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하여 팩스민원 신청서(교육비납입증명서 기재 혹은 체크)를
작성하여 신청 후 동사무소에서 수령
■ 민원우편 신청
-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여 민원우편 신청서(교육비납입증명서 기재 혹은 체크)를 작성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