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3학년도 하계방학 현장실습 운영 계획
- 작성자
- 임미리
- 조회
- 2874
- 작성일
- 2013.05.16
- 부서
- -
- 내선번호
- -
2013학년도 하계방학 현장실습 운영 계획
(현장실습 설명회 : 5월 20일(월) 오후 2시, 그린에너지관 304호)
1. 이수대상
구분 | 신청자격(기준) | 이수횟수 | 수강신청시기 | 수강신청 대상 |
방학중 현장실습 1, 2, 3 | 3학년 이상 | 재학중 3회 | 학점부여기간 (동시진행) | 재학생 (졸업유예자, 학기초과자 포함) |
※ 졸업 직전학기의 방학중 현장실습에 참여하는 학생은 졸업사정일 이전(7월 25일)에 실습이 완료되어야 함.
2. 이수시기 및 기간
- 이수기간 : 2013. 06. 24. ― 2013. 08. 31. 기간 중 4주 이상 (공휴일 제외)
☞ 시간외 및 공휴일에 실습한 경우 그 일수를 총 실습 일수에 가산 할 수 있음(8시간 1일, 주 5일 근무시 1주 산정)
3. 신청방법 : 원스톱에서 온라인 신청
- 원스톱서비스 접속/ 로그인 / 학사관리 / 산업체현장실습메뉴 활용
(http://kumohweb.kumoh.ac.kr/mybsvr/login/onestop.html)
4. 신청기간 : 2013. 05. 20(월) ~ 2016. 06. 14(금)까지
5. 대상 업체
가. 실습업체가 사전 지정된 경우
온라인으로 현장실습 신청 → 원스톱서비스 업체선정 → 대상업체와 연계 → 신청 완료
나. 실습업체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원스톱 목록에 없는 경우)
온라인으로 현장실습 신청 →『업체현황』별도 작성 제출 → 원스톱서비스 업체등록 → 원스톱서비스 업체선정 → 신청 완료
※『업체현황』제출서식은 붙임 서식자료 참조
6. 입력 및 제출사항
가. 실습학생 : 현장실습일지(원스톱서비스 실습기간 중 매일 입력)
현장실습 결과보고서, 학생만족도 조사(원스톱서비스 실습 종료 후 3일 이내 입력)
나. 업체대표자 : 실습기관평가서(평가 후 날인)
☞ 실습 종료 후 3일 이내 원본제출(현장실습지원센터)
다. 현장실습지원센터 : 업체평가서 평가내용 온라인 입력
라. 지도교수 : 종합평가서(원스톱서비스 입력)
☞ 실습일지, 결과보고서, 업체평가서 참조하여 종합평가서 작성
7. 성적평가 및 학점인정
가. 종합평가서 입력 : 실습일지, 결과보고서, 업체평가서 참조하여 지도교수가 원스톱서비스에서 입력
나. 성적평가 : 해당 지도교수가 성적 평가[이수(S), 미이수(U)로 평가], 2013-1 계절학기 성적으로 등재
다. 학점인정 : 성적입력기간 중 지도교수가 입력(S, U로 표기)
- 하계방학 현장실습 : 3학점 (전공선택)
(계절학기 최대수강학점(6학점) 예외 인정, 학기 최대수강학점(21학점) 예외 인정)
8. 실습지원비 지원 안내
- 지원자격 : 현장실습 신청 후, 방학 중 현장실습(4주 이상)을 완료하여 관련서류를 제출하고 학점을 취득한 학생
- 지원금액 : 방학 중 현장실습(1인당 400,000원)
- 숙박비 지원 : 1인당 300,000원 (대경권 이외지역 현장실습, 학생 주소지가 현장실습업체 이외 지역 소재한 경우에 한 함)
- 지원시기 : 결과보고서 제출 및 학점 부여 후(9월초)
- 신청방법 : 현장실습 신청 시 원스톱서비스(온라인)로 신청
- 제외대상 : 동일기간 중 타 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자(이중지원 제외)
- 선발방법 : 지원계획 인원 초과 시 자체 기준에 의거 지원
※ 유의사항
☞ 온라인 현장실습 신청서 입력 시 지원 주관부서 선택에 유의 (지원 주관부서 : LINC)
☞ 2013년도 산업체 현장실습 지원기관 및 지원금액은 사정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도 있음.
※ 기타 문의사항
- 현장실습지원센터 : 054-478-7892, imr122@kumoh.ac.kr, 그린에너지관 405호
- 첨부된 현장실습운영 메뉴얼 참고